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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닌텐도 유니티 설치부터 빌드까지

NDI 를 설치해보자. ( Nintendo Dev Interface Install )

 

1. NDI 설치 초기 화면

 

 

2. 설치할 경로

 

 

 

Path 추가 상당히 중요하다. 적응이 안된다면 헤메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설치를 시작한다는 의미...

 

설치 중...

 

 

설치 완료. 이제 시작이다.

 

 

계정이 있어야 다운로드 할 수 있어요.

가입하셨다면 로그인 해주세요. Sing In 이 로그인을 하다라는 뜻이에요.

패스워드 Form(폼내) 태그는 일본어로 되어있어요.

설정 아이콘을 눌러 로그인해주세요.

 

 

② Dev Environments를 클릭합니다.

 

로그인이 된 것을 보실 수 있어요.

 

 

Create My One이고요. 이제부터 개발환경을 구축할 거에요.

 

 

닌텐도 3DS 플랫폼을 설치할 거고요. 이제부터 와이파이나 데이터로 다운 받게 되요. 설치 정도에 따라 용량이 많이 선택되요.

 

다음과 같이 나오는데

 

 

먼저 SDK 버전을 닌텐도에서 확인해보면...

 

 

본체 설정에 들어가보면 이것을 System Updater 라고 합니다.

 

 

버전이 11.6.0-35K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단 화면입니다. 기타 설정이 아까 애기한 System Updater라고 하더군요. 실제 여기서 기기의 버전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설치 위치를 설정해주어야 하는데, 닌텐도 유니티 New 3DS 튜토리얼에서는 다음과 같이 권장하고 있습니다.




 

 Next를 눌러주고 나면,



저는 추가로 이렇게 설치를 했고요. 유니티로 일주일 전에 빌드시 실패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면서 설치하는거라 잘 될지 모르겠습니다.










설치하실 때, 설치할 언어 선택을 영문으로 해주셔야 고생 안합니다. ~팁 ! ^^


VSI Platform(Visual Studio 랑 닌텐도 디버깅 연결해주는 라이브러리)가 설치가 안되서, Microsoft .NET Framework 4 (Standalone Installer)를 설치해보았습니다.


설치가 잘 되지 않아서, Nintendo Developer Portal 사이트에서 홈페이지 언어설정을 일본어로 바꾸고, VSI만 검색해서 다 다운로드 했습니다.


VSI-CTR_Platform-5_0_4-20160526.zip


설치할 때 옵션을 영어 [英語] 로 바꾸고 설치했습니다.


역시 빌드는 재설치가 답인듯 합니다.


닌텐도 유니티 빌드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3DS XL, 2DS, new 3DS XL로 개발용 앱을 빌드할 수 없고,


저비용 개발옵션으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만 개발한다면, 닌텐도 CPR 개발 실기(닌텐도에서 일본 개발자만 구매할 수 있는 장비)로 이게 가격이 20만원 정도 됩니다. 


디버깅은 안되고, 유니티로 닌텐도를 디버깅을 할 일이 별루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굳이 사실 필요는 없다고..., 돈 아끼라는 애기로 들림...


Citra 라는 어둠의 경로로 예뮬로 빌드할 수 도 있겠다 싶어서 빌드를 시도해봤지만, 잘 안되서...


역시 그림의 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