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Install

Unity 소개 및 설치 (2) [설치]

2. Unity 설치 방법 : 윈도우

 

http://korea.unity3d.com/ 에서 다운 받은 설치 파일을 UnitySetup-4.2.1.exe를 준비한다.

UnitySetup-4.2.1.exe를 더블클릭한다.

본인의 경험에서 비춰볼때 실무와 학교에서는 Unity3d 3.x 버젼을 많이 사용한다고 한다.

간혹 4.x 버젼에서만 되는 플러그인이 있다. 대부분의 좋은 플러그인은, 3.x 최신버젼에서 작동한다.

 

다운로드 링크는 http://korea.unity3d.com/content/content.php?cont=download_list0

현재는 4.3.3 이다. 버젼을 업데이트하다 보면 프로젝트의 모델링 및 맵핑이 깨질 때가 있다. 그래서 기업에서는 조심스럽지 않을까 생각한다. 나도 업그레이드를 하다가 맵핑이 깨지는 현상을 겪었다.

http://unity3d.com/unity/download/archive 가면 Unity 3.5.7 버젼도 보인다. 내 주관적 견해이지만 3.5.7 버젼을 다운받는게 좋을 거 같다.

 

미리 애기하지만 Unity3d를 설치할 때 주의할 점은 컴퓨터의 이름이 영문(숫자포함)이어야 한다는 점이다. 한글이면 실행이 안 된다.

 

 

Unity install 프로그램을 더블 클릭하면 Next(다음)를 누르면 되고 Unity 4.2.1f4 버전의 설치가 시작된다.

 

③Unity 소프트웨어 라이센스에 대해 동의를 구하는 내용이다. Unity Free 라이센스의 경우 단, 연간 수입이 10만 달러 이상의 회사에선 반드시 모바일 프로 라이센스를 구매해서 사용해야된다.


 

④Example Project

Unity Development Web Player

MonoDevelop

은 선택 사항이지만,Unity Web 게임에 배포하고 싶다면, Unity Development Web Player를 반드시 설치해야 하고, MonoDevelop은 스크립트 도구이기 때문에 반드시 설치해 주어야 한다.

 

 

⑤Unity3d 설치 경로이다. 64비트 OS인데 32비트 X86으로 설치되는 것을 볼 수 있다.

XP에서는 C:\Program Files\Unity\Editor 로 설치될 것이다.

 

⑥Unity3d 설치가 다 끝난 다음 Run 하라는 창이다. 아직 끝난게 아니고 유니티 인증을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