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VA 프로그래밍/JAVA 기본

자바 다운로드

네이버에 자바 를 검색하시거나 오라클 홈페이지(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index.html)로 들어갑니다.

 

 

Downloads 있는 곳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시고 빨간색 네모 칸 쳐진데(Java for Developers)를 한번 클릭해줍니다.

 

Java EE가 기업용이라는 것만 알고 갑시다.

JDK 7버젼은 우리가 다운 받을 버젼이 아닙니다. 저는 JDK 6버젼대를 씁니다. 스크롤바를 아래로 내려서

 

Java SE 6 Update 31 버젼을 찾아봅니다. 그리고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맥 자바 설치 관련 블로그(http://blog.naver.com/tristein?Redirect=Log&logNo=120156983806)

본인은 윈도우 xp 사용자라... 윈도우 7에서는 아마 다운로드라는 곳에 저장 될것입니다. 잘라내기 해서 C:\ 밑에 Java라는 폴더를 만들고 또 Util이라는 폴더를 만듭니다. 거기다 윈도우7사용자/Vista 사용자는 거기다 잘라내기 해서 넣으시고 윈도우 xp/Server 2003 사용자도  C:\Java\Util 폴더를 만들어서 넣어줍니다.

그리고 리눅스 설치 블로그도 한번 찾아보시면 좋겠습니다.

본인은 윈도우 xp 32bit 사용자이므로 Window x86(32bit) 를 다운 받을 것입니다. jdk-6u31-windows-i586.exe를 다운 받습니다. 아 그리고 라이센스 동의 수락(Accept)해줍니다.

다음으로 자바 설치에 관해 들어가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