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타베이스/MySQL

MySQL root 계정 외에 생성하기

 저 MySQL 버젼은 5.5.24이군요 조금 옛날 거 쓰는 감이 있지만 5.5라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버젼인지 모르겠지만 5.2에서는 잘 안먹더군요... 좀 더 확실한 방법이 있을 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참고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처음에 시작-실행-cmd창을 키신다음

mysql -uroot -p 를 치고 admin 비번을 칩니다.

 use mysql; 이란 의미는

'mysql'이란 이름의 데이터베이스를 관리자 계정에서 사용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참고로 \q 나 quit 을 치게 되면 MySQL을 종료 한다는 것을 기억합시다.

 

show databases; 하면 스키마가 나오고

 테이블을 살펴보면 user라는 테이블과 db라는 테이블 발견하실수 있습니다.

만약 GUI Tools(워크벤치) 에서 검색이 안된다면(에러)

select * from mysql.db

select * from mysql.user 이렇게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테스트 삼아서 re라는 데이타 베이스 스키마를 만들었는데 다시 삭제해 버렸습니다.

삭제 방법은 drop database re;       - drop 떨어뜨리다 데이타베이스를 이런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테이블을 삭제할때 drop이 많이 나오므로 많이 알아둡시다.

 desc user;가 된다면 아까 하신 use mysql;을 한것입니다.

 

 저는 ssl_cipher랑 x509_issuer, x509_subject, authentication_string를 추가를 안해줘서 에러가 떴습니다. 잠깐 보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user테이블에 host 즉 localhost 인 root 계정이 담겨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Field(컬럼) ssl_cipher 다른 값을 가지지 않는다 라고 뜨는데 이부분은 ''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쿼리를 치면 re라는 DBA가 생깁니다. 계정이 생깁니다.

조회해보면 re가 생성되신것을 볼 수 있습니다.

쿼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insert into user(host,user, password, ssl_cipher, x509_issuer,x509_subject,authentication_string)
values('localhost','re',password('admin'),'','','','');

혹시 이게 불편하신분을 위해 파일을 넣었습니다.

mysql 계정.txt

여기서 끝난게 아니고 계정권한을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트랙백을 허용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데이타베이스 > MySQL' 카테고리의 다른 글

MySQL SQL Developer 버젼 3.2.10.09  (0) 2012.10.16
MySQL 계정 권한 설정하기  (0) 2012.09.12
MySQL 계정 비번 바꾸기  (0) 2012.06.14
우편번호 MySQL DB에 집어넣기  (0) 2012.05.05
MySQL 설치  (0) 2012.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