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C# 언어

generic class serialization Unity3d

public class Information{

public string Name;

public string NickName;

public int birthdate;

public UISprite student_image;

}

어느 한 스크립트에서

public List<Information> studentlist = new List<Information>(); 라는 코드를 적어주었다.

Generic Class인 List를 UnityEdtior에서 public 화 하고 디버깅을 하지 않고서... 확인하고 싶었으나, 디버깅을 안한다는게 아니라...

public 화 하고 싶은데... 답이 없었다. 선생님도 안되는 기능이라 애기하신다.

public List<Transform> studentobj = new List<Transform>(); 같은 경우는 Transform이라서 Serialize를 안해도 UnityEditor에서 나타나게 된다.

 

설계적인 측면에 List<T>.Item을 하나하나 보여주는 것은 어떤가 생각해본다. 너무 많은 오브젝트면 메모리 유지에도 힘들다는 생각도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