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C# 언어

하얀소닉 코드 선언 방식 가이드라인 참조

하얀소닉 코드 선언 방식

전역

Animator anim; // Animator 유니티에서 지원하는 클래스는 소문자로 선언하는 편이고,

float bulletSpeed; // float int 이런 의미들은 헝가리안 표기법을 사용안합니다.

Vector3 velocity;

int Score;

int Coin;

bool isJumping; // bool형은 여기서는 점프를 했는가? true : false의 의미를 담은 Is를 씁니다. Is는 대부분 개발자분들이 사용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학원에서는 Is를 붙이라고 배웠습니다.

int cooltime_state = 0; // state 따라 보통 mode 이런식으로 쓰는데 예약어 때문에 안될때도 있습니다. 바로 int Mode 이렇게 쓰는것은 선호하지 않습니다.

int MusicMode; 이렇게 쓰기도 함

// 친구인데 비슷함

float Duration; 이건 걸린 시간을 이렇게 쓰는데.. 다른 사람의 코드를 복사 붙여 넣기 하다보니, 저도 이렇게 쓰게 된거 같습니다.

Vector3[] paths; // ITween에서 쓰입니다. C#과 C++의 차이점은 배열에서 선언할 때 [] 위치입니다.

NGUI 변수들

TextAsset terms;// 이건 제가 잘못선언한거 같습니다. 약간 추상화해서 쓴게 큽니다.

TextAsset은 간단히 코드를 공개하자면...

TextAsset ta = (TextAsset) Resources.Load("NickNameGUI", typeof(TextAsset));

UILabel termsLabel;

지역변수

GameObject model;


제 방식이 항상 옳다고는 안합니다.

누구나 다르기에 저는 이렇게도 쓰고..

최근에 헝가리언 표기법을 좀 쓰고 있습니다.


TestAsset에 대한 코드를 차후에 공개하겠습니다.

'Unity > C# 언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LateUpdate 함수 번역  (0) 2016.02.05
generic class serialization Unity3d  (0) 2014.12.25
Mathf.Sin, Mathf.Cos Mathf.Deg2Rad, 삼각함수 디버깅  (0) 2014.04.14
pow 제곱 연산  (0) 2014.04.04